안녕하십니까?
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
진심으로 환영합니다!


우리 검역소는 해외 감염병의 국내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여수항, 광양항, 하동항으로 입항하는 선박의 승무원, 승객, 화물 등을 대상으로 검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2019년 말 발생하여 3년 넘게 지속된 신종감염병 코로나-19의 전세계 대유행은 국민의 건강과 경제 및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피해를 발생시켰습니다.

지구 온난화와 국가 간 교류 증가 등으로 메르스, AI 등 기존 감염병 전파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신종감염병(Disease X)의 출현 및 전파 위험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.

이에 우리 검역소는 오늘도 검역의 최일선에서 감염병의 지킴이로 최선을 다하여 맡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감염병의 전 세계적 유행 및 변이의 지속 등 검역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검역소는 정보통신기기를 활용한 스마트항만 검역시스템 운영 및 24시간 상시검역체계 가동을 하고 있습니다.

아울러, 온라인해외감염병신고센터와 해운대리점 대상 공개 채팅방을 통해 감염병 대응 지침을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민원 응대를 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우리 검역소 전직원은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해외 감염병의 국내 유입 및 확산을 방지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 

국립여수검역소장 이종곤